반응형

일룸 땅콩책상이 우리 아이에게 딱인 이유를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우리 아이의 첫 책상으로 일룸 땅콩책상을 선택했습니다. 책상의 종류는 또 얼마나 많은지 엄청나게 많은 검색과 고민을 했었답니다. 그러던 중 친구네 집에 방문해 보았는데 거기 일룸 땅콩책상이 있었습니다.

우리 아이가 거기 주변을 떠나질 않네요...😁 블럭놀이도 땅콩책상 위에서 하고 스케치북 그림 그리기도 땅콩 책상에서만!

아이 책상 사는데 엄청난 검색과 고민을 한 결과 4가지 이유와 함께 아이가 제일 좋아한 일룸 땅콩 책상으로 결정하였습니다.

 

 

1. 포름알데히드 E0 등급!

저는 집안의 가구는 모두 포름알데히드 E0 등급 이상만 고집하고 있습니다.

포름알데히드는 인체에 매우 강한 독성 물질이고 심할 경우에는 독성 폐기종으로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눈이나 코, 목 같은 곳에 제일 먼저 자극이 오고 심할 경우 호흡기 장애 및 천식이 온다고 하고, 기존에 천식이 있던 사람은 천식발작까지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집안의 가구에서는 이렇게 까지 노출되지는 않겠지만,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우리 집은 제일 많이 머물러 있는 곳인데 독성물질이 없는 깨끗하고 청결한 곳에 키우고 싶은 것은 모든 부모님들의 마음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건축자재나 실내가구의 단열재와 접착제에 포름알데히드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노출 정도에 따라서 등급을 분류해 놓았는데 저는 E0 이상 등급을 항상 선택합니다.

노출 등급은 SE0, E0, E1, E2 이런 순서인데 저렴한 가구는 대부분 E1 일 경우가 많습니다.

SE0와 E0 등급은 친환경 자재로 분류가 되고, E0과 E1의 노출 량은 2~3배가량까지 차이가 납니다.

일룸 땅콩책상은 E0 등급이라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넉넉한 크기!

일룸-땅콩책상-색상3가지-3가지-높이
일룸-땅콩-책상3가지-색상과-높이차이

일룸 땅콩책상의 가로길이는 800과 1200이 있습니다.

저는 800은 왠지 작을 것 같아 1200으로 선택했는데 정말 만족합니다.

여러 가지 물건들을 올려놓고 사용하기에는 1200이 적당합니다.

친구 중에 800짜리 사용하다가 너무 작아서 결국 1200으로 바꾼 친구도 있었습니다.

가로 1200에 세로 800으로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3. 책상 높이를 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일룸-땅콩책상-다리조절부-숫자와-구멍
일룸-땅콩책상-다리조절부

아이가 클수록 책상의 높이를 높이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리 부분의 발통을 회전시키면서 높이 조절을 쉽게 할 수 있는데요, 숫자(단계)와 구멍이 뚫려있어 4개 다리의 높이를 동일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한쪽이 높나 낮나 할 필요가 없이 숫자와 구멍 안의 빨간색을 잘 보고 발통을 돌려 조절하면 끝!

그리고 한 단계 더 높이고 싶다면 중간 연결부를 연결하여 높일 수 있습니다.

발통은 4단계 이상으로 높여서 사용하니까 일룸 땅콩 책상이 약간 흔들림이 발생하긴 합니다. 4단계 이하로 조절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깔끔한 디자인과 부드러운 모서리!

일룸-땅콩책상-빨간색-아이방
일룸-땅콩-책상-아이방

일룸 땅콩책상이 아이들 사용하기에 색상과 디자인이 참 예쁜 것 같습니다.

저는 색상을 IVKB 파란색으로 선택했는데 정말 만족한답니다.

그리고 일룸 땅콩책상의 모서리 부분이 포밍 범포로 만들어져서 우리 아이가 부딪히거나 찍히더라도 다른 제품들보다 상대적으로 안전합니다.

날카로운 부분이 없어 만졌을 때 촉감도 아주 좋습니다.

 


직접 구매하여 사용해 본 일룸 땅콩 책상 리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다른 책상들도 많지만 자칫 잘못하면 이중 투자가 될 수 있습니다. 한번 구입할 때 제대로 된 것을 구입하셔야 오래 쓰고, 실컷 쓰고도 중고로 팔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의 첫 책상을 고민 중이라면 일룸 매장 가셔서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설계, 깔끔한 디자인의 일룸 땅콩책상 한번 구경해 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