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비트코인이 고점을 갱신하고 하락 조정하면서 많은 알트코인과 리플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이후에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이게 진짜 반등으로 상승추세의 연속으로 봐야 할지, 이제는 하락장으로 넘어왔다고 판단해야 할지의 길목에 서 있습니다. 그중 알트코인 중에 거의 대장급에 속하는 리플 시세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플 코인이이란?

리플-공식홈페이지-소개
리플 소개

리플은 2013년 4월에 발행했고 금융거래를 위한 리플 프로토콜에서 사용하는 기본 화폐입니다. 리플을 통해 전 세계의 화폐를 엄청나게 빠른 속도인 4초 만에 송금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현재에는 주로 은행끼리 이체를 해주는 것에 집중하고 있으며 세계의 주요 금융권 75개가 참여하고 있고 하루에 7700만 달러의 송금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참여하는 금융권은 더 많아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참여 중인 금융권에서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므로 하루 송금 거래액은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리플 공식 홈페이지 가보기!

리플 시세 (현재)

2020년 12월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서 리플 임원 2명을 소송하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리플 시세가 240원대까지 하락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급반등 및 급하락을 반복하다가 현재 비트코인의 대상 승장을 맞이하면서 2495원 고점 이후 1200~1700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봉-캔들-차트-이전-고점-저항받는-모습
리플 주봉 캔들 차트

리플 시세 전망

리플이 최고점인 2018년 1월 업비트 기준으로 4925원을 돌파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견이 다분합니다. 소송의 이유와 리플 특유의 가격 무빙이 워낙 특이하기 때문에 거래를 하지 않는 사람도 많이 있지만 가격 회복과 상승 쪽으로 자리 잡히게 되면 펌핑이 엄청나기 때문에 혼돈의 장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최근 전망

리플이 2495원까지 올랐다가 현재는 50% 이상의 조정 후 반등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비트코인의 움직임에 따라서 알트코인 및 리플 시세에 엄청난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현재는 비트코인과 커플링이 되어 같이 움직여주고 있고, 알트코인들 중에 가격 방어와 반등이 아주 좋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일봉-캔들-차트-상승장악형-캔들
리플 일봉 캔들 차트

 

4월 26일 기준으로 일봉상 긴 장대 양봉이 나타나면서 추가적인 상승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수렴을 어느 정도 해 주면서 가격이 올라가지 않을까 예측하고 있지만 이전 고점 2495원을 돌파해줄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4시간-캔들-차트-더블바텀-패턴
리플 4시간 캔들 차트
15분-캔들-차트-상승채널-형성
리플 15분 캔들 차트

비트코인이 반등 준 지점이 새로운 채널을 만들어 주면서 이전 고점을 높여준다면 리플 또한 엄청난 상승을 이룰 수 있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상승 횡보를 할 때 알트코인은 엄청난 상승을 이루어 주고 어느 코인이 먼저 가느냐를 보았을 때 리플이 가장 먼저 튀어 올라가지 않을까 예측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비트코인이 하락하면 모든 알트코인이 하락하기 때문에 리플 또한 리플 차트에만 집중해서는 안되고 비트코인의 가격을 확인하면서 거래를 해야만 합니다.

 

 

비트코인 전망 (차트 분석)

최근 비트코인이 엄청난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횡보할 때 알트코인들이 펌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지만 비트코인이 하락할 때는 알트코인들이 엄청나게 떨어지는 현상을 볼 수 있습

sallimyojung.tistory.com

리플 시세 차트

  • 차트는 바이낸스 테더 차트입니다.
  • 최근 저점 0.88 달러에서 더블 바텀 패턴이 나오면서 상승을 이루었습니다.
  • 이전 매물대인 1.5달러에서 저항받고 하락하면서 수렴 중인 패턴이 나오고 있습니다.
  • 만약 조금 더 조정을 준다면 1.2달러 부근에서 반등이 나올 확률이 높아 보이기 때문에 신규 진입이라면 1.2달러 진입, 목표가는 단기거래면 1.7달러 부근에서 청산 나가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 장기거래로 보는 관점이라면 이전 고점인 1.95 돌파 이후 2.75달러까지 바로 볼 수 있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 비트코인의 움직임이 상승 횡보를 해준다면 충분히 이 전 고점을 돌파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보입니다.
  • 가격 예측은 개인적인 견해이며 따라 하셔도 책임질 수 없습니다.
  • 투자는 본인이 판단하고 결정하고 책임져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이러한 의견도 있구나 라고 참고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정리

비트코인의 움직임에 따라서 리플 시세 전망의 움직임이 달라지게 됩니다.

비트코인이 지금 이전 매물대에서 저항받고 있는데 이 가격대를 돌파하고 상승 횡보를 해준다면 리플 시세는 많은 상승을 이루어 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이 하락한다면 당연히 리플은 더 많은 하락이 나올 것이기 때문에 손절가를 적절히 잡으셔서 계획적인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이더리움 시세 전망! 어디까지 상승할까?

가상화폐에서 비트코인을 제외한 알트코인 중 최고의 대장 코인인 이더리움이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하락에도 가장 가격 방어와 반등 상승이 활기찬 이더리움! 가상화

sallimyojung.tistory.com

 

 

네오 코인 전망! 중국 코인 강세 이어갈까?

최근 가상화폐의 투자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그 중 네오 코인은 중국의 대표적인 코인 중 하나입니다. 최근 상승 후 조정을 주면서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고 계신데 앞으로의 네오 코인 전망

sallimyojung.tistory.com

 

 

비트토렌트 코인 전망!

비트토렌트 코인 전망! 최근 가상화폐의 등락폭이 커지면서 투자자들이 예측하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여러 코인들 중에 업비트에서 최근 엄청난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는 비트토렌트 코인 전

sallimyojung.tistory.com

 

 

비트코인 전망 (차트 분석)

최근 비트코인이 엄청난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횡보할 때 알트코인들이 펌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지만 비트코인이 하락할 때는 알트코인들이 엄청나게 떨어지는 현상을 볼 수 있습

sallimyojung.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