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력이 매우 좋지 않으신 분들은 시력교정술에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시력교정술에는 라식, 라섹, 렌즈삽입술이 있는데 시력, 각막상태, 안압상태, 굴절상태 등에 따라서 시술하는 방식이 다 다르기 때문에 약간의 장단점은 다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스마일라식 후회 후기와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푸른-눈

스마일라식이란?

라식과 라섹은 각막의 상피를 손상시키는 수술의 한계가 있었기 때문에 이를 해소하기 위해 나온 수술법이 스마일라식 입니다.  스마일 라식은 각막 상피의 손상 없이 각막을 최소한으로 깎아내는 수술 입니다.

스마일 S.M.I.L.E 은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의 약어 입니다. 말 그대로 "각막 최소 절개술" 이란 뜻입니다.

각막에는 각막상피, 각막실질, 각막내피가 있는데 스마일 라식은 각막실질만 벗겨내고 라섹은 각막상피, 각막실질, 보우만층까지 벗겨내는 수술 입니다.

 

안구구조-각막-위치
각막 위치

우리나라 스마일 라식 실력?

우리나라의 스마일 라식 수술은 세계 최고 수준 입니다. 인구당 안과 의사의 수술량이 다른나라에 비해 비교불가급으로 많기 때문에 경험치 많은 우리나라 의사가 숙련도면에서는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 라식은 라식과 라섹과는 다르게 의사 숙련도가 아주 중요한 수술입니다. 스마일라식 전문병원에서 경험많은 의사에게 수술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스마일라식 가격

스마일라식은 라식과 라섹에 비해서 고가에 해당합니다. 

장비가 전세계에 1가지 뿐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렌즈 삽입술을 비롯한 시력교정술 가격 보러 가기!

 

구분 최소 평균 최대
렌즈 삽입술 2,000,000원 4,860,000원 6,000,000원
라식 900,000원 1,610,000원 2,500,000원
라섹 800,000원 1,400,000원 2,500,000원
스마일 라식 2,250,000원 2,580,000원 3,000,000원

스마일라식 장점

  • 각막 상피에 신경이 많은데 각막 상피의 손상이 적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습니다.
  • 신경의 손상이 적어 안구 건조가 최소화 됩니다.
  • 시술 시간이 굉장히 짧으며 회복시간도 3시간 정도면 회복 됩니다.
  • 수술 후 시력이 처음처럼 나빠지는 경우가 적습니다.
  • 라섹으로 재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단점

  • 가격이 비쌉니다.
  • 수술할 수 있는 범위가 적습니다. (난시가 심할 경우 수술이 어려움)
  • 최신의 수술이기 때문에 누적된 실제 부작용 사례가 예측되지 않습니다.
  •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수술 결과가 달라집니다.
  • 다른 시력 교정술과 마찬가지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백내장, 녹내장, 안구건조증 등)

스마일 라식 후회

스마일 라식을 하고 후회하는 사람은 아직 많이 없는 듯 합니다. 수술 후에 1개월 정도까지 시력이 예상했던거 만큼 회복이 안되고 빛번짐이 심한경우와 흐리게 보이는 경우는 간혹 있습니다. 이 경우는 제 생각에 당시 수술한 의사가 정상적으로 수술을 하지 못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어 보입니다.

시력회복이 정상적인 범주내에서 회복되고 나서는 스마일 라식을 한것을 후회하는 사람은 많이 없어 보입니다.

렌즈와 안경을 끼고 살았을때 얼마나 불편했습니까? 

일단 안경끼면 눈 작아져서 외모 자신감 하락되니까 렌즈끼고 렌즈끼면 눈 건조하고 오래끼면 아프기까지.. 

렌즈 빼고 끼고 하는것도 정말 힘들고 세수할 때 빼야되고 점심시간에 자고나면 한번씩 렌즈 돌아가고... 이런 불편함이 없어지기 때문에 후회는 없는 것이 대부분 입니다.

하지만 부작용은 있을 수 있습니다. 빛번짐 같은 현상은 많이 느끼는 현상 중 하나 입니다.

낮은 확률이지만 백내장, 녹내장, 안구건조증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은 명심하셔야 합니다.

 

스마일라식 주의사항

시력-검사
시력검사

레이저로 각막을 절개하면 그 절개한 각막을 라식과 라섹은 기계가 자동으로 제거하지만 스마일 라식은 의사가 직접 제거하기 때문에 굉장한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병원을 방문하실 때 스마일라식 전문 병원의 수술을 많이 해본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수술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차이가 날지 안날지는 모르겠지만, 만약에 가격이 조금 더 비싸더라도 평생 가져가야 할 눈 건강을 위해서는 수술 경험 많고 실력좋은 의사를 선택해야만 합니다.

 

마무리

시력교정술 중 최근에 가장 많이 시행하고 있는 스마일 라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마일 라식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은 정확한 검사와 숙련된 의사의 수술 실력이 아주 중요 합니다. 

스마일 라식 가격도 가격이지만 신체기관 중 정말 중요한 곳인 눈의 건강을 위해서 좋은 병원 선택하셔서 정확한 검사를 통해 시력교정 수술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라식 라섹 차이점과 부작용에 대한 모든 것!

시력교정술로 가장 많이 알려진 라식과 라섹은 각막을 깎아내서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라식과 라섹의 차이점에 대해 한번 알아보고 그에 따른 부작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

sallimyojung.tistory.com

 

드림렌즈 부작용? 계속 끼면 시력 안좋아질까?

시력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안경이나 렌즈 또는 시력교정술을 통해 회복하는 방안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안경 착용보다 렌즈를 착용하는 사람이 많은데 드림렌즈라는 특수 콘택트 렌즈가 있습

sallimyojung.tistory.com

 

렌즈 삽입술 가격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시력을 교정하는 시술은 라식, 라섹, 렌즈 삽입술이 있습니다. 시력 교정은 눈의 상태에 따라 다르게 시술하게 되는데 최근 많이 시행하고 있는 렌즈삽입술의 가격과 부작용 그리고 후기 등에

sallimyojung.tistory.com

 

렌즈 돌아갔을 때 대처하는 방법!

렌즈 돌아갔을 때 대처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렌즈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렌즈를 자주 사용한답니다. 렌즈 낀 상태에서 눈을 떴는데 앞이 흐리면서 눈에 이물감이

sallimyojung.tistory.com

 

 

백내장 증상 및 수술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내장은 수정체가 뿌옇게 되면서 흐려지는 시력장애를 말합니다. 주로 나이가 들면서 60대 이상이 되면 노안에 의해 발병하는 경우가 많고 유전적 요인과 정신질환, 눈 속 염증, 임신 초기의 풍

sallimyojung.tistory.com

 

 

안구건조증 증상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력이 좋지 않은 분들은 렌즈를 착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렌즈를 착용하시는 분들이 안구건조증을 많이들 겪고 계십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많이 보는 우리

sallimyojung.tistory.com

 

+ Recent posts